담소이야기,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동종업계 최고 매출"
담소이야기는 순댓국·육개장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소규모 20~30평대 110여개 매장으로 현재 연간 600억이 조금 안 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

계속되는 경기 불황과 외부적인 영향에도 끄떡없이 동종업계 대비 최고 매출을 올리며 눈에 띄는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담소 창업 점주 대부분은 담소를 이용해 본 고객이 많다. 현재 점주들이 직접 지인들에게 담소를 소개하고 그 지인들이 담소를 창업해 재미를 보고 있어 담소 경쟁력의 진가를 볼 수 있다.

오응석 대표
오응석 대표
또한 직원으로 입사했다가 담소가 가진 경쟁력을 체험한 후 실제로 담소를 창업해 사장이 된 직원 출신 점주가 벌써 16명을 넘어섰다. 이 같은 배경에는 ‘안정된 수익실현’과 ‘본사에 대한 믿음’ 으로 프랜차이즈로서 성공 가능성을 봤기 때문이다. 본사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도 파격적이어서 여느 프랜차이즈와는 사뭇 다르다.

원가율을 업계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30% 초반대로 낮추고 원자재 가격을 낮춰 공급하고 있으며 고문변호사, 고문노무사 무료지원 및 마케팅 비용도 전액 본사에서 부담하고 있다.

담소는 작년 하반기부터 100호점 돌파 기념으로 신규창업 본사지원 프로그램(자기자본 30%로 창업하기)과, 업종변경 지원 프로그램(거저~로 창업하기) 실내시공(인테리어)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담소 가맹문의(1588-1821)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