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로봇 추천' 펀드 가입자 2200명에 스타벅스 쿠폰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 가입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투자에 관심은 있는데, 시작이 어려운 펀린이(FUND+어린이)를 위한 이벤트다.

우리로보알파는 로봇(Robot)과 투자전문가(Advisor)의 합성어로 고객의 투자 성향을 분석하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펀드를 추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22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으로 11월 10일까지 포트폴리오 원금을 유지한 고객에 한해 경품을 제공한다. 가입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교환권(2000명), 1000만원 이상이면 스타벅스 모바일 디저트세트 교환권(200명)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고객이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로보알파가 제공하는 최적화된 펀드 포트폴리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로보어드바이저를 이용한 투자경험을 통해 자산관리 대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달 27일부터 우리WON뱅킹에 탑재된 우리로보알파의 UI(User Interface·사용자화면)를 개선했다. 고객이 보유 중인 펀드 포트폴리오 전체수익률 확인이 가능하다. 약관과 투자설명서 전체동의 기능을 신설해 펀드 가입절차를 간소화했다.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기능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