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시청만 해도 100% 선물 증정

최근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는 등, 다가오는 9월 26일 필기시험을 볼 수험생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이번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이라면, 당장 필기시험이 한 달도 남지 않은 만큼 상황의 변화에 신경 쓰기보다 마지막 최종 점검에 집중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만약, 내년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면 기존의 국어와 한국사 과목이 없어지고 PSAT과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으로 대체되는 것과 함께 많은 변화에 준비해야 한다. 특히, PSAT 시험은 2019년 과목별 5문항 이외에는 공개된 정보가 없어 수험생들 사이에서 큰 혼란을 겪고 있는 요소 중 하나다.

그렇다고 하여 미뤄둘 수도 없다. 내년부터는 1차에서 PSAT을 본 뒤 10 배수를 선발, 그 인원만이 2차 직렬별 전공과목을 응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PSAT를 통과하지 못한다면 2차 시험이 무의미하다는 것.

작년을 기준으로 10 배수를 계산해보면 PSAT 합격률은 21.5%,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경쟁률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메가피셋이 오는 9월 10일(목) 17시에 7급 국가직 공무원 PSAT 시험대비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금번 온라인 설명회는 시청 시간 내 메가피셋 홈페이지에서만 공개되며, 오프닝과 함께 3부의 카테고리로 나눠져 진행된다. 오프닝에서는 설명회 프로그램과 이벤트 참여방법에 대한 안내가 이뤄진다. 1부에서는 7급 PSAT 제도 및 주요 일정을 소개하고, 기존 시험과의 비교 및 대응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2부에서는 PSAT 학습방법과 준비기간과 함께, 과목별, 시기별 합격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과 메가피셋 콘텐츠 소개까지 더해져 PSAT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 본방 예약 이후 방송 당일 20분 이상 설명회를 시청한 모든 수험자들에게 100%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혜택의 종류는 △유형공략집 필수 기본 교재 1종 △2021 Preview 전국 모의고사집 △M포인트 10,000P 적립으로, 랜덤으로 한 가지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BHC 뿌링클+콜라 치킨세트(1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40명),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50명) 중 하나가 추가로 제공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