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일과 삶을 더욱 풍성하게 바꿔 줄 갤럭시 노트 20 출시
삼성전자는 지난달 5일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었다.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 노트20(Galaxy Note20)’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와 ‘갤럭시 노트20’ 2종으로 출시했다. 아름다운 새틴 재질의 감각적 색감인 ‘미스틱 컬러’를 입혀 한층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고동진 사장
고동진 사장
‘갤럭시 노트20’의 스마트 S펜은 반응 속도가 획기적으로 향상돼 실제 펜처럼 부드러운 필기감을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에어 액션’ 기능도 확대됐다. 어떤 앱을 사용하든지 상관없이 S펜의 버튼을 누른 채 왼쪽 방향으로 꺾쇠를 그리면 뒤로 가기, 지그재그를 그리면 캡처 후 쓰기를 할 수 있다.

스마트한 문서 작업이 가능한 ‘삼성 노트’는 한 단계 진화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PC에서 ‘삼성 노트’를 열고 문서를 편집하면 같은 삼성 계정으로 등록된 모든 기기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동기화된다. 떠오른 아이디어를 ‘갤럭시 노트20’에 메모한 뒤 태블릿이나 PC에서 그대로 이어서 작업할 수 있다. 필기와 동시에 음성을 녹음할 수 있어 강의나 회의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게이밍 분야로 확대했다. 엑스박스의 PC와 콘솔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갤럭시 노트20’에서 즐길 수 있게 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 포르자 호라이즌4 등 100여 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