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로카'는 1개 카드 실적만 채우면 다른 카드도 혜택
롯데카드 '로카'는 1개 카드 실적만 채우면 다른 카드도 혜택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업계 최초로 ‘세트 카드’ 시스템을 적용한 ‘로카(LOCA)’ 시리즈를 출시했다. 카드 회원의 소비 성향에 맞게 원하는 여러장의 카드를 ‘세트’로 발급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LOCA 시리즈는 롯데카드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가 적용된 첫 상품이다. 카드의 본질로 돌아가 회원들에게 가장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선 넘은 카드’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설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OCA 시리즈는 사용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든 곳에서 할인 및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범용 혜택 카드 로카 카드 3종, 또는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혜택 카드 로카 포(for) 카드 5종으로 구성됐다. 이 중 원하는 카드를 세트로 발급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로카'는 1개 카드 실적만 채우면 다른 카드도 혜택
예를 들어 로카 카드 1종과 로카 포 카드 1종을 세트 카드로 발급 받으면 두 카드의 지난달 실적을 합산해 혜택을 준다. 한 카드만 실적만 달성해도 두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할인 받은 실적도 지난달 실적에 포함해 준다. 롯데카드 측은 “향후에는 금융서비스 이용 실적도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해 고객이 더 쉽게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원하는 카드 세트를 선택해 발급받기만 하면 따로 실적 조건과 혜택을 계산할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이다. 둘 중 어떤 카드를 이용하더라도 로카의 범용 혜택과 로카 포의 맞춤형 혜택 중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롯데카드가 알아서 제공해 준다는 설명이다.

롯데카드는 로카 시리즈 고객 대상으로 현명한 카드생활을 돕기 위한 ‘카드 매니저’ 서비스도 선보였다. 카드 매니저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및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구현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소비패턴에 맞는 다양한 맞춤 정보와 팁을 제공해준다.

이달에 받고 있는 혜택을 카드별·업종별로 구분해서 보여준다. 또 실적 달성을 위해 남은 금액, 월별·업종별 소비패턴 분석, 시간대와 이용금액에 따른 개인화된 할인 정보와 혜택을 메시지로 안내한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