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비 지원 등 서비스 늘려 사회안전망 구축 강화

SK에너지는 청각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인 '고요한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SK에너지, 청각장애인 운전 '고요한 모빌리티' 지원 확대
SK에너지는 '고요한 모빌리티' 사업에 참여한 택시가 SK에너지 충전소를 이용할 때 일정 규모의 유류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서울 강남에 위치한 SK진양가스충전소에서 고요한 모빌리티 택시에 특화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전소 내에서 세차와 경정비 서비스, 운전자 휴게실 등도 지원해 '고요한 모빌리티' 사업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고요한 모빌리티는 사회적 기업 코액터스가 청각장애인의 사회적 진출을 위해 지난해 6월 '고요한 택시'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한 서비스다.

청각장애인 기사와 승객이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해 청각장애인이 택시기사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SK에너지와 SK텔레콤은 지난해 3월부터 코액터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충전 인프라와 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최근 정부의 정책 지원으로 고요한 택시가 고요한 모빌리티로 이름을 바꾸고, 현재 서울 시내 10대로 운영 중인 택시를 내년까지 100대로 확장하기로 함에 따라 지원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SK에너지 조경목 대표이사는 "SK에너지는 전국 충전소 네트워크를 활용한 고요한 모빌리티와의 협력을 확대해 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돕는 등 사회안전망을 더욱더 튼튼하게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