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새로운 상품 라인업인 '로카(LOCA)'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로카 시리즈는 모든 곳에서 할인 및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범용 혜택 카드 로카 카드 3종과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혜택 카드 로카 포(for) 카드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신상품은 업계 최초로 '세트(Set) 카드'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로카 카드 1종과 로카 포 카드 1종을 발급 받으면 두 카드의 지난달 실적을 합산해 한 카드의 실적만 달성해도 두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할인 받은 실적도 지난달 실적에 포함해 주고 향후 금융서비스 이용 실적도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시켜 고객이 더 쉽게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카드만 사용해도 두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고객은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로카 시리즈 세트를 선택해 발급받기만 하면 둘 중 어떤 카드를 이용하더라도 로카의 범용 혜택과 로카 포의 맞춤형 혜택 중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롯데카드가 알아서 계산해 제공해 준다.

고객의 슬기로운 카드생활을 돕는 '카드 매니저' 서비스도 선보인다. 카드 매니저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응용 프로그램) 및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구현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소비패턴에 맞는 다양한 맞춤 정보와 팁을 제공해준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고객은 로카 시리즈를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게 선택해 자유롭게 사용하기만 하면 실적이나 혜택은 로카가 알아서 챙겨주는 새로운 형태의 카드 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