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디지털 혁신포럼 개최…"젊은 목소리 반영"
우리금융그룹이 '블루팀과 함께하는 디지털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포럼에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 그룹 디지털 담당 임원들, 그룹사 책임자급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5월 손 회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그룹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출범시켰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조치다. 또 급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책임자급 젊은 직원 중심의'블루팀'도 함께 신설했다.

포럼은 혁신적이고 개방적인 의견을 직접 나눠보고 싶다는 손 회장의 의견에 따라 블루팀 직원들이 참석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다. 그룹 디지털혁신 추진 방향, 뱅킹 앱 개선 등을 주제로 활발한 토론이 펼쳐졌다.

블루팀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그룹 디지털혁신 속도가 따라가지 못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빅테크 기업의 장점인 직관성과 흥미 중심의 플랫폼을 비교·분석해 구체적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손 회장은 "그룹의 미래 주역인 블루팀과 경영진들이 고객의 눈높이에서 디지털 서비스와 상품을 함께 논의하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디지털도 결국 사람이 중심인 만큼,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미래 가치를 제공하는 디지털혁신을 함께 만들어 디지털 1등 금융그룹으로 도약하자"고 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