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에서 운영하는 공모전.대외활동 포털사이트 ‘올콘’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소개해드립니다.

<제 14회 경제퀴즈배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교보생명, 산업통장자원부, 프레시지가
후원 및 협찬하는 ‘제 14회 경제퀴즈배틀’이 진행됩니다.

재미있는 퀴즈방식으로 올바른 경제지식습득을 위해서 마련된 경제퀴즈배틀은
전국의 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예선은 6월24일부터 8월9일까지 진행되고, 최종결선은 8월18일
치러지게됩니다. 문제는 객관식과 주관식, OX방식으로 제출되며,
온라인 예선을 거친 6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결선이 진행됩니다.

최종결선에서 총23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됩니다.


<2020 인천공항 국민참여 혁신 해커톤>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주최하는 2020 인천공항 국민참여 혁신 해커톤은
포스트코로나-뉴노멀 시대 대비 글로벌 공항산업 리딩을 위한
인천공항 혁신 방안이라는 주제로 7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아이디어가 있는 모든 국민이라면 공모 가능합니다.
시상 내역은 최우수 100만원 등 총 상금 300만원입니다.


<제7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최근 빅데이터, 모바일, 웨어러블등 창조경제의 핵심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ICT분야에 관련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제7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AI, IoT, AR/VR, 5G등 ICT 기술을 활용해 사람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디바이스라는 주제로 공모가능하고, 접수마감일은 8월3일까지 이며,일반무문. 기업부문으로 나누어서 참여가능합니다.

시상내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디바이스 제작비 총 4,500만원 지원이며 수상자 혜택은 제품화지원 및 장비활용 지원, ICT융합 품질인증 획득 지원, 2021년 MWC 전시참가 기회를 제공해드립니다.


<2020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100초’ 영상공모전>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10년후, 모든 사람이 평생 건강을 누리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2030년에 달라질 건강한 대한민국의 모습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자 [국민이 참여하고 국민이 선택하는 건강정책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100초’ 영상 공모전]을 시행합니다.

‘10년후, 모든 사람이 평생 건강을 누리는 대한민국’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접수마감일은 7월 31일까지입니다.

총6팀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보건복지부 장관상,한국건강증신개발원장상이 수여됩니다.


<2020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코로나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비대면활동이 점차 증가되는데요,그에따라 사이버폭력 및 온라인상 법적문제도 같이 증가되고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문제에 관련하여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2020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식제고콘텐츠 부분]과 현재 재직중인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인터넷윤리 교육 강사가 참여할 수 있는[교수.학습지도안 부분]으로 공모가능하고, 접수마감일은 10월 5일 까지입니다.

총 상금 3,830만원 및 대통령상, 국무총리상까지 시상되오니관심있는분들은 서둘러서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2020 경상남도 인권작품 공모전>
인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하여 인권가치를 공유하고 인권존중 문화를 다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경상남도에서 ‘2020 경상남도 인권작품 공모전’을개최합니다.

인권침해 사례, 개인적 경험 등을 소재로 인권존중 의식을 공유하고 고양할 수있는 작품으로 공모가능 하고, 접수마감일은 8월20일까지입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시상내역은 도지사 상장 및 총 5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됩니다.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