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급 프리미엄 수요 기대

LG전자는 48형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달 유럽 주요 국가, 일본 등 중형급 프리미엄 TV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48형 신제품을 우선 출시했다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

LG전자는 25일부터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48형(대각선 길이 약 121㎝) 올레드 TV 신제품(모델명 48CX)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행사 기간 신제품을 예약 구매하는 선착순 48명에게는 무선 이어폰 'LG 톤프리' 신제품을 증정한다.

LG전자는 48형 올레드 TV가 고화질·초대형을 선호하는 기존 프리미엄 제품 수요에 더해 중형급 TV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수요를 만들 것으로 기대했다.

LG전자 48형 올레드 TV 국내서도 출시
이 제품은 48형 화면에 4K 해상도를 구현해서 화소 밀도가 96형 8K TV에 버금가며,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만의 압도적 화질을 갖췄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대형 제품보다 화소가 더욱더 촘촘해 생생함을 더한다.

LG전자 측은 "거실용은 물론, 거실 이외 장소에 두고 쓰는 세컨드 TV나 게이밍 TV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외신에서도 이 제품의 게이밍 TV로서 활용도에 대해 호평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제품 출시에 따라 88, 77, 65, 55형에 이어 48형까지 올레드 TV 전체 라인업을 갖춰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손대기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더 많은 고객이 올레드 TV만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