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업체 ADT캡스가 정보통신공제조합과 보안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ADT캡스는 정보통신공제조합의 회원사에게 사업장 출입통제, 근태관리 시스템, 고화질 CCTV 등 자사 보안상품에 대해 월정액요금 할인, 무상 설치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통신공제조합은 홈페이지에 ADT캡스 제휴서비스를 홍보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이원민 ADT캡스 영업본부장과 이명규 정보통신공제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정보통신공제조합 소속 정보통신 업체들은 1만여곳에 이른다. 두 회사는 지속적인 교류와 공동사업 운영에 합의하고, 회원사 및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제휴 서비스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 본부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ADT캡스는 정보통신 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보안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기업 재산은 물론 근로자 안전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첨단 보안시스템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ADT캡스는 정보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안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T캡스는 지난 5월 여성벤처기업의 활동지원을 위해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달 지난 1일에는 벤처기업협회와 정보보안 지원 MOU를 체결하는 등 보안전문기업으로서 국내 중소기업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