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할랄산업엑스포2020] 프리미엄 김 생산 기업, 한백식품
수제 김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 전문 제조업체 농업회사법인 한백식품(주)이 금년 8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6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2020’에 참가한다.

한백식품(주)은 ‘빠르게 그러나 맛있고 건강하게’를 기업 모토로 삼고 전통방식 그대로 직접 착유한 기름과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미김과 김자반을 생산하고 있다.

한 장, 한 장 손으로 구워, 기계로 굽는 공장식 김과는 차별화 된 한국 전통의 맛이 살아있는 한백식품의 브랜드 박향희 김은 프리미엄 수제 김으로 몸에 좋은 들기름을 사용하며, 직화구이 방식으로 구워내어 들기름 향을 품은 특유의 풍미 가득한 향과 맛을 가진다. 그동안 한국 전통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박향희 김이 고수해온 수제방식은 맛과 향을 살리는데 최적화된 방법으로 기존 김들에 비해서는 단가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재구매율이 많으며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참숯을 이용한 특허 제조기술을 새롭게 제2공장에 적용하여 자동화 김에서도 들기름과 불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하는데 성공하여 소비자들이 기존의 제품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프리미엄 박향희 김을 구매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향희 김은 말레이시아 미하스 등 다양한 해외 박람회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는 등 한국을 넘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백식품(주)이 참여하는 이번 ‘제 6회 할랄산업엑스포 코리아’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삼성동 COEX C홀에서 열린다. 한백식품(주)를 비롯한 다수의 국내 할랄산업 업체들이 참가하여 품목 동향 분석이 가능하며, 코로나19로 얼어붙은 해외진출을 타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0년 8월 5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 시 유료로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주)월드전람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