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루 밖 아찔한 한걸음…롯데월드타워 스카이브릿지 오픈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오는 24일 타워 최상단부에 새로운 체험 코스 '스카이브릿지 투어'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스카이브릿지 투어는 롯데월드타워 최상단 두 개로 갈라진 구조물 사이를 연결한 다리를 건너는 고공 체험이다.

롯데월드는 "서울스카이가 꾸준히 지향해 온 체험형 전망대 콘텐츠의 정점"이라며 "지상 541m 야외 상공에 자리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타워브릿지를 서울의 탁 트인 전경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투어는 최대 12명이 1개 조를 꾸려 인솔 직원과 함께 1시간 동안 이뤄진다.

타워 117층 스카이스테이션에서 안전교육을 듣고 장비를 착용한 뒤 붉은 점프 슈트·헬멧·등반용 하네스를 착용한다.

참가자들은 11m 길이의 다리 위에서 하늘 보고 뒤로 걷기나 팔 벌려 뛰기 등 다양한 자세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스카이브릿지 투어는 날씨가 나쁜 날이나 동절기를 제외한 매주 수요일∼일요일 오후 1∼7시 운영된다.

만 12세 미만, 체중 120㎏ 초과, 신장 140㎝ 미만, 혈압·심장·근골격·근육계통 질환자 등은 이용할 수 없다.

한편, 롯데월드타워와 몰은 다음 달 롯데월드타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힐링 캠프인 '써머레스트 2020'도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 최상층부에 마련된 루프존에서는 그물망, 캠핑매트, 침낭 등을 활용해 하늘에서 비박을 하는 듯한 체험을 제공하고, 월드파크 잔디광장의 'BMW 차박존'에는 신형 BMW X시리즈 SUV 10대와 차박용 텐트가 설치된다.

캠프는 8월 1~4째 주에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열리며,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영화 상영회도 열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