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성공패키지 기관과 업무협약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영진)는 지난 7월 7일과 9일 재학생과 졸업생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각각 (유)인지어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취업성공패키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추후 취업성공패키지 홍보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와 대학일자리센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를 통해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성공패키지는 고용노동부 주관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경로설정 → 의욕·능력증진 → 집중 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 지급 또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연계로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프로그램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장지완 상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시채용이 확대되는 등 직무 중심적으로 변해가는 최근 채용시장의 변화에 발을 맞춰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과 지역주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하 대학일자리센터는 문화 산업계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는 대학의 특성을 바탕으로 지난 2019년에 신규 개설되었으며, 설립 첫 해 ‘청년 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취업지원 분야의 우수 센터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과 문화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과 청년 고용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