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100만원대 신상 나왔다
LG전자의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이 나왔다. 기존 모델의 반값이지만 성능은 동일하다.

LG전자는 100만원대 LG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출하가 기준 199만원으로 기존 제품(399만원)의 절반 수준이다. 회사 측은 내부 디자인을 단순하게 바꾸는 등 원가절감을 통해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외관 디자인과 성능은 이전과 동일하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LG 홈브루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캡슐 커피머신처럼 캡슐형 맥주원료와 물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된다.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해주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온도도 알아서 맞춰준다.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LG 씽큐 앱에서는 맥주가 제조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제조할 수 있는 맥주는 페일 에일, 인디아 페일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등 다섯 종류다.

새로운 LG 홈브루는 전국 주요 LG베스트샵과 백화점 등에서구입할 수 있다. 렌탈로 구입할 경우 월 사용료는 4만9900원이다. LG전자는 신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케어솔루션 서비스와 LG 홈브루 전용 맥주잔 세트를 제공한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홈술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LG만의 기술이 집약된 홈브루를 앞세워 많은 고객들에게 맥주를 직접 만드는 경험과 맛보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