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스쿨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코딩교육 서비스 ‘위즈라이브'(WizLive)가 여름맞이 7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WizLive는 1:1 실시간 화상 강의를 통해 텍스트 코딩 수업을 진행한다. 7월 한달간 WizLive는 1회 무료체험을 비롯해 1만 원에 2회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특가 상품을 판매하며, 친구 초대를 통해 수강료의 최대 25%를 환급받을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WizLive 무료체험은 정규 수업과 동일하게 40분간 진행되며,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이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되고, 체험 수강생이 제작한 앱은 PC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즉시 공유 및 실행 가능하다.

위즈라이브가 자체 개발한 커리큘럼은 ‘프로젝트 중심 교육(PBL, Project Based Learning)’ 방식을 도입해 수강생이 창작의 즐거움을 몸소 체험하고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수강생은 매 차시 수업을 통해 직접 앱을 제작할 수 있으며, 단순한 ‘이론 공부’가 아닌 ‘창작자로서 경험’을 쌓는다.

Wizlive 커리큘럼은 총 4차시로 이루어져 있어 1차~3차시에는 기본 개념을 학습하고 4차시에는 창작 심화를 학습한다. 수업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이며 튜터는 실제 전/현직 개발자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습자의 경험과 실력에 따라 맞춤 수업으로 진행된다. 튜터는 화상으로 학습 화면을 공유하면서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WizLive 관계자는 “7월 말에는 초/중학생뿐만 아니라 고등학생과 성인도 수강 가능한 파이썬 론칭을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 대상의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