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세계 최고의 라면은 '신라면 블랙'"
농심의 신라면 블랙이 미국 뉴욕타임스가 운영하는 제품 리뷰사이트에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에 꼽혔다.

뉴욕타임스의 제품 리뷰 사이트 ‘와이어커터’는 지난달 17일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The best instant noodles)으로 신라면 블랙을 비롯한 11개 제품을 선정했다.

한국라면이 4개, 일본라면 6개, 싱가포르 라면 1개가 포함됐다. 이 가운데 평가단이 시식을 통해 순위를 매겼다.
NYT "세계 최고의 라면은 '신라면 블랙'"
와이어커터 팀은 전 세계 수천 개 라면 중 각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라면을 맛타입별로 그룹을 나눠 며칠에 걸쳐 시식테스트를 진행했다. 모든 제품은 포장지에 적힌 표준 조리법 대로 조리했다.

와이어커터 팀은 “신라면 블랙은 한국 1등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이라며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한 매콤함, 슬라이스 마늘과 큼지막한 버섯 조각,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이 매력”이라고 평가했다.

순위권에 오른 다른 3개 라면도 농심 제품이 차지했다.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조합한 짜파구리가 3위, 신라면건면이 6위, 신라면사발이 8위를 차지했다.

이 기사는 송고 후 2주가 지나서야 알려졌다. 와이어커터 팀의 기사가 농심 미국 주재원을 통해 뒤늦게 발견되면서 기사가 교민사회를 통해 퍼졌다.

농심 관계자는 “전 세계 라면 격전지인 미국시장에서 농심 브랜드의 좋은 평가는 곧 한국 라면의 위상과도 연결된다”며 “농심의 해외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K푸드의 인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