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하게 재능 사고팔 수 있는 환경 조성해



사람인HR(143240, 대표 김용환)이 운영하는 재능거래 플랫폼 오투잡의 서비스 ‘타임워크’가 합리적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타임워크는 재능을 시간 단위로 판매하는 서비스로,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시간만큼 활동하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작업 시간과는 무관하게 완성된 결과물만이 거래의 대상이였던 기존 재능 판매와 달리, 시간대를 지정함으로써 구매자-판매자 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타임워크로 데이터 분석 및 웹크롤링 재능 판매를 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이준호씨는 “학생 신분이라 여유 시간을 쪼개서 일을 해야 하는데 타임워크는 일하고 싶은 시간만큼, 정해진 시간만 할 수 있어 시간 활용에 효과적.”이라며 “타임워크는 시간 단위 거래이기 때문에 소규모 프로젝트인 경우가 많아서 학업과 병행하기에 부담이 없다. 투잡이나 사이드잡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일회성 프로젝트로 결과물을 내기 힘든 재능까지 판매할 수 있게 되어 판매자는 물론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오투잡의 김유이 팀장은 “타임워크’ 서비스 판매자로 등록 시 오투잡이 판매자의 경력, 보유자격증, 수상내역 등 재능 관련 증빙자료를 직접 확인 후 승인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더욱 믿고 맡길 수 있다. “앞으로도 오투잡은 기존 재능 마켓과는 완전히 다른 재능 판매 패러다임을 제시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재능을 사고 팔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