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초연결 지능화시대 D.N.A 분야 혁신기업’
▲사진: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초연결 지능화시대 D.N.A 분야 혁신기업’
AI 핀테크 업체 ‘부자앱컴퍼니(대표 신주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에서 주관한 「2019년 초연결 지능화 시대 DNA 분야 혁신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초연결 지능화 시대 DNA 분야 혁신기업’은 초연결 지능화 시대를 이끄는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관련 기업들의 서비스 및 혁신 현황을 파악하고,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발간하는 보고서다.

‘DNA 혁신기업’은 기술인력 비중, 매출액 증가율, 매출액 대비 R&D 투자 비중, 특허보유 현황, 투자유치 경험 등 5가지를 조사하여, 기술 경쟁력을 갖추거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과 기술 혁신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부자앱컴퍼니’는 이 중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기술경쟁력 및 혁신 서비스를 인정받아 DNA 중 인공지능 분야의 6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과기정통부는 4차 산업시대의 핵심 기술력을 갖춘 DNA 기업 성장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더욱 고민하고 구체화할 계획이다.

‘부자앱컴퍼니’ 신주호 대표는 “4차 산업 시대의 주요한 인프라인 인공지능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며, “앞으로 인공지능 핀테크 기업으로서 개인맞춤형 투자 및 정보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자앱컴퍼니’는 AI를 활용한 종목 분석 및 추천 어플 ‘거장들의 투자공식’과 종목 분석 및 정보 제공 어플 ‘부자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