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 `21년도 1학기 온라인 입시설명회 개최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김기남, 이하 KEA)는 서강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과 함께 AR/VR 특화과정 대학원 입시설명회를 오는 6월 25일(목) 13시부터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가상증강현실 전문인력양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하여 진행되며, 설명회 참석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각 대학별 모집정원, 입학전형 등과 함께 커리큘럼, 입학생 특전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가 전담하는 본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산업으로 주목하는 AR/VR분야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으로, KEA가 주관하고 서강대(가상현실 응용서비스)와 서울대(증강현실 하드웨어)·한국과학기술원(증강현실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이 사업단을 구성하여 지난 3월부터 수행하고 있다.

2021년도 1학기 AR/VR 특화과정 신입생 모집은 한국과학기술원이 7월 3일부터, 서강대학교는 10월 1일부터 접수가 시작된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