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체지방 집중공략 '룩 킬팻 다이어트'…17년 기술력 담은 특허 유산균 '듬뿍'
한여름 같은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급하게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이 많아졌다. 홈트레이닝을 시작하거나 집 주변을 뛰는 등 운동하는 사람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사람도 늘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먹으면서 운동하면 효과가 배가 되기 때문이다.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위해선 체내 영양소를 채워주고 장 건강까지 신경써야 한다. 전문가들은 운동과 식단 조절, 건강보조식품 섭취를 고루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조언한다.

○다이어트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이처럼 건강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었다는 데 착안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룩 킬팻 다이어트’를 선보였다. 룩 킬팻 다이어트는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HY7601과 KY1032)을 조합한 락토바실루스 복합물로 제조했다. 캡슐과 액상 두 가지를 함께 먹는 이중 제형이다.

룩 킬팻 다이어트는 성분을 차별화했다. 한국야쿠르트의 유산균 기술력을 총집약했다. 캡슐에 담은 락토바실루스 복합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인증받았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등 6개 지표에서 ‘유의적 감소’가 일어난 것을 확인했다.

이 락토바실루스 복합물은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보유한 4500여 종의 균주 라이브러리 중에서 2종을 골라 개발한 것이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이를 효과적으로 제품화하는 연구에만 총 17년이 걸렸다.

○장 생존율 높인 이중제형

제품 성분을 가장 효과적으로 체내에 전달하기 위해 캡슐과 액상을 함께 섭취하는 이중 제형을 선택했다. 캡슐과 함께 들어 있는 액상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주성분이다. 다이어트할 때 무리하게 살을 빼려다 보면 장 건강이 나빠진다.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면서 체중감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자일로올리고당이 900㎎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를 넣었다. 캡슐과 액상 제품에 모두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다.

룩 킬팻 다이어트는 성분뿐만 아니라 제형 개발에도 공을 들였다. 코팅 기법을 차별화했다. 특허 유산균을 담은 캡슐은 위산에 녹지 않는 특수 코팅을 적용했다. 캡슐을 섭취한 뒤 장까지 내려가 유효 성분이 오래 생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허받은 이중캡 안에 담아 액상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부문 상무는 “룩 킬팻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중심으로 설계한 체지방 집중 공략 다이어트 제품”이라며 “하루 한 병 섭취만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룩 킬팻 다이어트는 한국야쿠르트가 2004년 처음 선보인 ‘룩’ 브랜드의 신제품이다. 룩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화제가 됐다. 처음 출시했을 땐 두 달 만에 400만 병 이상 판매되는 등 “시작부터 성공적”이라는 평가가 많았다.

신제품을 포함해 룩 브랜드 제품은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주문하면 프레시 매니저가 배달해준다. 룩 킬팻 다이어트 제품은 캡슐 134㎎ 2정과 액상 170mL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2500원.

■ '룩 킬팻 다이어트'

- 핵심원료 락토바실루스 복합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식약처 개별인정 완료)
- 인체적용 시험 통해 체중 및 BMI, 피하지방면적 등 6개 지표 감소 확인
- 프리바이오틱스(자일로올리고당 900mg) 함유
- 캡슐(프로바이오틱스) + 액상(프리바이오틱스)이중 제형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