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의 글로벌 기준 제시
삼성전자의 ‘QLED 8K’는 압도적인 화질은 물론 차원이 다른 디자인과 혁신적인 사운드 기술로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독보적인 기술로 초고화질초대형 TV 시장을 선도해 온 삼성 ‘QLED 8K’는 스크린과 사운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시장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2020년형 ‘QLED 8K’는 화면의 99%를 활용하는 인피니티 스크린과 인공지능 기술을 더한 사운드 기능으로 압도적인 몰입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베젤과 블랙 매트릭스를 더한 두께가 2.3mm에 불과해 TV 전면 면적의 99%를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주변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공간의 품격을 높인다.

딥러닝 기술을 접목한 ‘AI 퀀텀 프로세서 8K’로 한층 더 진화된 초고화질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QLED 8K’는 저해상도 영상을 8K급 화질로 변환해주는 ‘AI 8K 업스케일링’ 기능은 픽셀 단위로 화면을 분석해 더욱 정밀하게 초고화질을 구현해준다. 인공지능으로 최적의 밝기와 사운드를 구현하는 ‘AI 컨트롤’로 주변 조도와 공간 구조에 맞춰 최적의 경험을 선사한다.

‘QLED 8K’는 혁신적인 ‘AI 퀀텀 사운드’ 기술로 시청 경험을 넓혔다. 화면 속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사운드가 이동하는 ‘무빙 사운드’ 기능으로 서라운드 음향 효과를 구현했다. 삼성 Q사운드바와 함께 다채롭고 조화로운 음향을 들려주는 ‘Q 심포니’ 기술 또한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로 몰입감을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