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기사와 상관없음/사진제공=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와 상관없음/사진제공=게티이미지뱅크
아웃도어 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찾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등산이 인기 여가 활동으로 급부상해서다. 특히 20~30대 등산객 유입이 아웃도어 제품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13일 아웃도어 업계에 따르면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의 가입자 수가 최근 15만명을 돌파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다가 이달 들어 1주일 사이 신규 가입자가 1만명 가까이 유입됐다.

블랙야크 측은 코로나19로 답답함을 느낀 젊은 층 사이에서 등산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신규 가입자의 상당수가 20~30대였다는 설명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지난달 진행한 산행 시 쓰레기 담아오기 캠페인에는 20~30대 참가자 수가 전년 대비 5배로 늘었다.

'등산족' 증가는 업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블랙야크의 등산용품 매출은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직전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했다. K2의 등산화·하이킹화 등 신발 제품 매출은 올해 4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급증했다.

밀레니얼 세대가 등산객 인구로 유입되면서 아웃도어 시장에서는 '제2의 전성기'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2014년 7조1600억원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최근에는 2조원대까지 추락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애슬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변화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며 "과거 화려하고 촌스러운 등산복 이미지를 벗고 젊은 층의 기대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