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듀오, 결혼 넘어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 도약

듀오는 ‘결혼을 통해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창업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25년간 노력해온 기업이다. 지난 3월 말 기준 회원 3만736명이 활동하고 있다. 지금껏 4만494명이 듀오를 통해 결혼했다.

듀오, 결혼 넘어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 도약

듀오는 1990년대 컴퓨터 매칭 시스템인 듀오매칭시스템(DMS)을 개발했다. 160여 가지 고객 정보를 수집한 뒤 이를 이상형 정보와 대입해 배우자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데이터를 활용해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높였다.

듀오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 직원의 90%가 여성이다. 이 중 40대 이상 경력단절 여성 비율이 70%를 넘는다. 단순 채용을 넘어 직원들이 전문적인 커플매니저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에는 여성고용창출 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듀오는 이외에도 4만 성혼 사랑 나눔 활동,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연탄 배달, 아름다운 가게를 통한 후원, 소년소녀가장 후원, 장애인 미팅 파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듀오는 성혼 분야 1위 기업을 넘어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2년 웨딩 전문회사인 듀오웨드를 시작으로 2006년엔 여성 전문 커리어 교육기관 듀오 아카데미, 2010년엔 가족관계 전문 상담기관인 듀오 라이프 컨설팅 등의 브랜드를 만들었다. 결혼만 시켜주는 회사가 아니라 소비자가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그 가정의 행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자는 취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