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대화면·초경량 노트북…초고해상도 패널 탑재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
‘LG 그램’이 노트북 부문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5년 지속 수상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대화면과 초경량을 모두 갖춘 ‘LG 그램 17’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성능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LG 그램 17’은 올해 ‘LG 그램’ 국내 매출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성능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LG 그램 17’ 신제품을 내놓고,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세를 이어간다. ‘LG 그램 17’은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CES 혁신상’을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2020년형 ‘LG 그램 17(모델명: 17Z90N)’은 초고해상도 WQXGA(2560×1600)를 구현한 43.1㎝(17형) 대화면 ‘IPS 패널’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화면부와 조작부를 연결해주는 힌지(접힘) 부위 노출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해 2019년형 제품 대비 세로 길이가 3㎜ 줄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72와트시(Wh)에서 80와트시로 키우면서도 무게는 1350g에 불과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키보드의 우측 숫자키 배열을 기존 3열에서 일반 키보드와 같은 4열로 변경했다. 4열 숫자키 배열은 엑셀 업무 등을 할 때 편리하다.

‘LG 그램 17’은 인텔 10세대 프로세서(아이스레이크)를 탑재했다. 특히 그래픽 성능이 기존 대비 약 2배 향상돼 4K 영상, 사진, 게임 등을 부드럽게 보여준다. 사용자는 확장 슬롯을 이용해 저장장치(SSD)와 메모리(RAM)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안다르, 국내 애슬레저 시장 선도…세련된 디자인 명성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대표 신애련)가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애슬레저룩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지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안다르는 국내 애슬레저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다. 요가복, 필라테스복, 피트니스복을 넘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유수의 요가 및 피트니스 전문가들의 피드백과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고 있다. 단계별 생산 과정을 통해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안다르는 2015년 6월 설립 이후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5년 매출 약 8억9000만원으로 시작해 2016년 약 68억원, 2017년 약 180억원, 2018년 약 400억원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전년 대비 200% 이상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달성했다.

창업 이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 안다르는 국내 애슬레저 패션 브랜드로서 한국 패션산업 및 패션 내수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뿐만 아니라 강남 스튜디오 필라테스 개점으로 안다르만의 건강한 라이프 문화를 소비자들에게 전하며, 제품뿐 아니라 애슬레저 문화까지 선도하고 있다.

신애련 안다르 대표는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품질의 제품 개발은 물론 사회적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다르는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구 여성 의료진에 약 2억5000만원 상당의 기능성 의류를 기부했다.
Why? 시리즈, 명품 학습만화…7800만부 판매 돌파 '신기원'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고른 영양이 담긴 다양한 음식이 필요하듯 지식과 정보 역시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은 균형 잡힌 식단을 마련해줘야 한다. ‘과학, 한국사, 세계사, 인문사회교양, 피플, 인문고전, 수학’ 등 교과 과정과 밀접한 7가지 분야의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지식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인생의 롤모델을 제시하며 세상을 보는 안목을 키워줄 수 있다.

Why? 시리즈는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켜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오며 출판 사상 최초 7800만 부 판매 돌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학습만화 넘버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또 Why? 시리즈는 2003년 중국, 대만 저작권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8개 언어로 번역돼 8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딱딱하기 쉬운 과학지식과 정보들을 고품격 만화로 풀어낸 시리즈는 전작인 <왜?> 시리즈라는 발판을 딛고 시작됐다. <왜?> 시리즈는 1989년 출간된 10권짜리 과학만화 시리즈다. 1998년까지 100만 부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다. 예림당의 40여 년 응집된 기획 및 출판력으로 탄탄한 지식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부모님들이 믿고 보여주는 학습만화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코지마, 근육 뭉침까지 측정하는 차세대 안마의자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
안마의자 시장을 선도하는 코지마 안마의자가 3년 지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차지했다. 코지마는 2015년 3D안마의자와 2017년 4D 안마의자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올해 초 근육뭉침 정도를 측정해 마사지 코스를 매칭하는 차세대 안마의자를 출시했다.

코지마의 차세대 안마의자 카이저 시그니처(CMC-1300T)모델은 GSR(Galvanic Skin Reflex, 전기 피부 반응)기술을 기반으로 신체 부위별 지압 시 발생하는 신체의 초미세 반응-전기 신호를 ‘스마트 센서’로 감지해 데이터화하고 이를 마사지 프로그램과 자동 매칭·실행하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이다. 사용자는 측정된 신체 정보에 따라 지압 주무름 등 마사지 방법, 마사지 부위와 강도가 자동 설정된 사용자 맞춤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또 내장된 블루투스 스피커와 더불어 삼성전자 갤럭시 태블릿을 기본 제어장치(리모컨)로 채택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넓은 화면으로 안마의자를 제어하는 동시에 각종 모바일 콘텐츠를 즐기며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한 흔적이 돋보인다.

마사지 커스텀 설정을 넘어 사용자의 뭉친 근육을 제품이 알아서 파악하고 마사지해주는 차세대 안마의자를 선보였다는 게 코지마의 설명이다. 즐거운 휴식 시간을 추구하는 시장 흐름에 맞게 태블릿 리모컨을 통한 편의기능을 넣은 것은 이 제품의 주요 장점이다.
스노우라인, 신개념 캠핑용품·아이젠 등 생산…29개국 수출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
스노우라인은 2만9000㎡(8800평) 대지에 생산 공장, 물류, AS센터, 캠핑장, 운동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젠 세계 1위 생산 설비와 캠핑 체어 및 테이블을 생산하고 있다. 전국 350개 매장과 거래하고 있다. K2, 아이더,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네파 등의 아웃도어 28개 브랜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노우라인은 30년의 연혁을 갖고 있다. 직원은 36명으로 매출 158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기술, 품질, 환경, 경영 관리 우수기업으로 수출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유럽의 까다로운 CE와 TUV인증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 수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기업 부설연구소를 두고 있다. ISO14001과 ISO9001 인증 기업으로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이기도 하다.

지난 13년간의 해외시장 개척으로 작년 해외시장 다변화에 성공했다. 글로벌 기업 OEM 거래를 위한 프로세스를 갖췄다. 세계 29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을 2년 지속 받았다.

스노우라인은 시장을 리드하기 위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바꿔가는 노력을 하고 있다. 점점 휴대가 간편해지고 사이즈가 작아지는 캠핑용품을 미래 트렌드로 제품 기획 방향을 잡고 있다.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캠핑용품을 선도하려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가 찾는 캠핑용품 1위 브랜드가 되기 위해 스노우라인은 전국 시장 조사를 기반으로 전국 50개 매장의 점주를 제품 개발에 참여시켰다.
이가탄, '잇몸병 치료제' 대명사…30년간 매출 성장세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
이가탄은 명인제약(회장 이행명)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지난 30년간 ‘국민의 잇몸 건강’을 위해 노력해왔다. 잇몸이 붓고 시리고 피 나는 등의 증상 정도는 대수롭지 않은 것으로 치부할 정도로 잇몸병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았던 1991년 발매된 이후 현재까지 잇몸질환 개념, 치료, 관리 등에 대한 국민의 인식 개선에 한몫했다. 매년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튼튼한 치아는 누구나 원하지만 치아의 수명을 결정짓는 건 다름 아닌 ‘튼튼한 잇몸’이다. 잇몸병은 치아를 지탱하는 잇몸과 잇몸뼈를 무너뜨리는 주범이다.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잇몸병 환자가 증가하며 잇몸 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튼튼한 잇몸을 위해선 증상의 원인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 재발을 막으려면 6개월에 한 번씩 꾸준히 스케일링을 받는 게 좋다. 평상시 올바른 칫솔질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치주치료 후 이가탄과 같은 잇몸약 복용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명인제약의 이가탄은 치주치료 후 치은염, 경·중등도 치주염의 보조치료제로서 제피아스코르브산,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카르바조크롬, 리소짐염산염의 네 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다. 한 통당 100캡슐 33일분으로 약국에서 판매된다. 성인 기준 1회 1캡슐을, 하루 3회 식후에 복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