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겨울왕국 2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겨울왕국 2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겨울왕국 엘사가 삼성 에어컨에 들어간다.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에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Frozen II)’의 캐릭터가 그려진 겨울왕국 2 에디션을 한정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 겨울왕국 2 에디션을 27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와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 등에서 2020대 한정판매한다. 제품을 구입하면 2020년형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제품(모델명 AR07T9170HC)에 겨울왕국 2의 주인공 엘사가 그려진 무풍 패널이 추가로 제공된다. 기본 디자인과 엘사가 그려진 디자인 패널을 교체해가며 쓸 수 있다.

이 제품은 출고가 기준 108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모두에게 ‘겨울왕국 2 기프트 박스(문구 세트)’를 증정한다. 삼성닷컴에서 구매한 소비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한샘 샘키즈 수납장’을 준다. 제품은 5월 중순부터 순차배송된다.

삼성전자가 지난 1월 출시한 2020년형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는 전면 무풍 패널이 기존 대비 11% 더 넓어졌다. 더 넓은 공간을 냉방할 수 있다. 에어컨 팬도 약 12% 커져 바람이 더 많이 나온다. 실내 온도를 더 빨리 식혀준다. 이밖에도 냉방 중 온도차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3단계 자동청소건조’ 기능, 소비자가 전면 패널을 쉽게 열고 블레이드까지 분리해 내부를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이지케어’ 구조를 갖췄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