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덴, GS글로벌과 협동로봇 콜라보레이션 진행

커피머신 전문업체 ㈜에이덴은 GS 글로벌과 협력을 통해 2020년 KINTEX SIMTOS(Seoul Internait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에서 CIME 에스프레소 머신외 2종의 장비와 협동로봇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에이덴은 ‘새로운 커피문화 선도와 미래창조’라는 비전을 가지고, 전 세계 커피머신 및 장비 트렌드를 신속히 파악하고 분석하여 가성비 뛰어난 장비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기업이다.

CIME 외 9개의 브랜드 및 모델독점권을 통해, 국내외 500개 협력사와 함께 동반 성장 중이며, 특히 해외 제조사와 협력 개발을 진행하는 등, 트랜디한 커피산업에 새로운 사업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에이덴은 2018년 커피로스팅 사업부 및 연구개발 전담부서 설립, 2019년 커피머신제조 사업부 설립 등 기존 수입유통사업에서 제조사업분야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시도와 개척이라는 공감을 통해 협력관계가 된, GS Global은 3개의 사업 카테고리 중 오퍼레이션 파트의 로스틱스 사업부에 협동로봇, 물류로봇, 그리퍼, 비전과 같은 새로운 산업장비를 활용한 솔루션 사업을 활성화 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GS 글로벌은 기존의 산업용 로봇의 활용이 아닌, 사람과 함께하는 목적을 두고, 보다 안전하고, 신속/정확하게 작동하는 로봇 플랫폼 솔루션(판매/렌탈)을 제안할 예정이며, 그 첫 스타트를 커피로 선정하였다.

㈜에이덴 관계자는 “’CIME’ 에스프레소 머신을 통해 협동로봇을 실제 테스트 및 개선ㆍ발전시킴으로써, 커피 바리스타 현실에 한발 다가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간간히 보여지던 로봇 바리스타의 도전이 금번 (주)에이덴의 CIME 커피머신과 GS 글로벌 협동로봇의 협력을 통해 한단계 도약하길 기대하며, (주)에이덴과 GS글로벌의 협력을 통한 그 행보가 사뭇 기대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