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백종원 부탁에 이번엔 해남 못난이 고구마 판매 지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부탁을 받고 못난이 감자에 이어 못난이 왕고구마 판매 지원에 나섰다.

이마트는 SSG닷컴,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그룹 내 관계사들과 함께 23일부터 해남 '못난이' 왕고구마를 일반 고구마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물량은 이마트 213t, SSG닷컴 7t, 이마트에브리데이 12t이다.

3kg 1봉에 9천980원에 판매하지만 행사카드를 이용하면 5천988원에 살 수 있다.

신세계TV쇼핑도 이날과 27일 두 차례 일반 고구마와 못난이 고구마를 섞은 8kg 상품을 판매한다.

신세계푸드는 3t을 매입해 '고구마 연유 브레드'로 상품화하기로 했다.

이마트와 관계사 지원 물량은 총 300t가량이다.

이마트와 관계사들이 이처럼 못난이 고구마 행사에 나서는 것은 최근 방송에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정용진 부회장에게 판매 지원을 부탁했기 때문이다.

백 대표는 이날 방송 예정인 SBS '맛남의 광장' 예고편에서 정 부회장에게 전화해 해남 못난이 고구마 450t 판매를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앞서 정 부회장은 지난해 12월에도 같은 방송에서 백 대표의 부탁을 받고 이마트에서 강원도 못난이 감자 30t을 매입해 판매하도록 했다.

김갑곤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계약재배 농가를 통해 매입한 못난이 고구마를 판매하는 등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