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건조기, 의류청정기 판매량 전년보다 50∼60% 늘어

삼성전자는 세탁기, 건조기, 의류청정기 등 의류관리 가전제품 판매량이 1분기에 크게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월 말 출시된 '그랑데 AI' 건조기와 세탁기는 출시 2달 만에 판매량이 각각 3만대, 2만대를 넘어섰다.

신제품 인기로 세탁기와 건조기 판매량은 1분기 누계로 전년 동기보다 약 60% 늘었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올해 3월부터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이 시행한 건조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제도에서 국내 건조기 중 유일하게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 의류관리 가전 삼총사, 1분기 판매 급증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의 제품처럼 조작하는 '올인원 컨트롤', 세탁 코스에 맞게 건조 코스를 추천하는 'AI 코스 연동' 기능이 있어 두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60%에 달했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최대 용량의 컴프레서와 열교환기로 건조시간을 단축하고, '에어살균+' 기능으로 옷에 묻은 유해균을 99.9% 제거한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이불 속 집먼지 진드기를 100% 박멸하는 성능은 세계적 제품 시험·인증 기관인 인터텍(Intertek)에서 인증받았다,
의류청정기인 '에어드레서'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50% 이상 증가했다.

특히 긴 옷을 넣거나 가족들의 의류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모델 판매 비중이 75%였다.

에어드레서는 의류 전용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냄새를 분해하는 필터를 채용했다.

영국 알레르기협회에서 집먼지 진드기 박멸·곰팡이와 알레르기 유발 박테리아 제거 능력을 인정받았다.

인터텍으로부터는 꽃가루와 드라이클리닝 유해물질인 퍼클로로에틸렌 제거 성능을 인증받았다.

삼성전자 의류관리 가전 삼총사, 1분기 판매 급증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