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공간마케팅을 시작했다.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지역의 개성 있는 공간과 협업해 그 지역의 문화와 감성을 제품에 담아내기로 했다.

휠라가 20일 선보인 ‘2020 그라운드 프로젝트’의 장소는 이태원이다. 이태원의 명소 두 곳과 특별한 제품을 함께 출시하는 협업 마케팅을 시작했다.
휠라의 공간마케팅, 이태원 명소 두 곳과 협업 제품 출시
첫 번째 장소는 이태원의 카페 겸 복합문화공간인 ‘슈퍼막셰’다. 이곳은 레드, 옐로, 그린 등 원색 중심의 다채롭고 독특한 인테리어로 이른바 ‘인스타 핫플레이스’로 손꼽힌다. 휠라는 슈퍼막셰를 상징하는 바스켓과 이곳의 인기 메뉴인 도넛, 젤라또, 콥 샐러드 등의 프린트를 휠라 로고와 결합했다. 이 그래픽을 반영해 반팔 티셔츠, 캡 모자, 폴리 에코백 등을 제작했다. 휠라는 물론 휠라 키즈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티셔츠, 모자를 함께 선보였다.
휠라의 공간마케팅, 이태원 명소 두 곳과 협업 제품 출시
두 번째 장소는 이태원에서 국내 1세대 향초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메종 데 부지’다. 메종 데 부지는 여행지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특색있는 향을 개발해 향수, 디퓨저, 향초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다. 메종 데 부지는 이번 그라운드 프로젝트를 통해 휠라의 상징색인 화이트, 레드, 네이비에 어울리는 고유 향을 개발했다. 각각 '블랑' '루주' '마린'이라 이름 붙였다. 이 세 가지 향을 페이퍼 형태의 퍼퓸으로 제작했다. 휠라와 메종 데 부지 로고 자수가 수놓인 반팔 티셔츠에 색상별로 담아 출시했다.
휠라의 공간마케팅, 이태원 명소 두 곳과 협업 제품 출시
휠라 2020 그라운드 프로젝트로 출시한 슈퍼막셰, 메종데부지 콜라보 제품은 이태원 메가스토어를 포함한 전국 휠라 134개 매장, 휠라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한다. 슈퍼막셰 키즈 아이템은 전국 휠라 키즈 매장 29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태원 슈퍼막셰에서도 휠라, 휠라 키즈 그라운드 프로젝트 제품 일부를 판매하고 있다.
휠라의 공간마케팅, 이태원 명소 두 곳과 협업 제품 출시
휠라 관계자는 “브랜드가 지닌 에너지와 문화를 특별한 공간에서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그라운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새로운 패션과 문화를 열망하는 젊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프로젝트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