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컴포트 바닥재가 적용된 거실공간

엑스컴포트 바닥재가 적용된 거실공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이른바 ‘집콕’이 일상생활로 자리잡으면서 실내 공간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집에서 가족과 함께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건강함과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LG하우시스가 이번 봄에 내놓은 LG지인(LG Z:IN) 바닥재 ‘엑스컴포트’ ‘지아소리잠’ ‘지아자연애’ 등의 시트 바닥재 제품은 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두루 고려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 제품은 모두 표면에 미끄러움을 줄여주는 안티슬립(Anti-slip) 기능을 적용해 보행 중 미끄러짐으로 인한 부상 방지에 효과적이다. 쿠션층이 있어 실생활 층간소음(경량충격음) 저감 및 관절 보호에도 좋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실내 생활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건강한 ‘집콕’ 생활에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찍힘과 긁힘 및 변색에 강한 내구성도 특징으로 꼽힌다. 제품 표면층에 식물 유래 성분을 적용해 친환경성까지 확보해 실내에서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이다.

건강함과 안정성 갖춘 바닥재

고탄성 쿠션층 입힌 LG하우시스 바닥재…아이들과 '집콕'에 딱!

‘엑스컴포트(X-COMFORT)’는 LG하우시스 시트(Sheet) 바닥재 가운데 처음으로 고탄성 2중 쿠션층을 적용한 제품이다. 고탄성 2중 쿠션층은 푹신한 상부층과 탄성력이 높은 단단한 하부층으로 나뉘어 보행 충격을 줄여주면서도 발이 푹 꺼지지 않도록 밀어줘 보행감을 높였다.

‘엑스컴포트’는 더하다는 뜻의 ‘엑스트라(extra)’와 편안함이라는 뜻의 ‘컴포트(comfort)’의 합성어로, 보행감에 영향을 주는 쿠션감과 탄성력을 더한 발이 편안한 바닥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여기에 더해 엑스컴포트는 기존 ‘동조엠보’보다 더 깊고 넓은 엠보싱(embossing·오목볼록한 입체적 모양)을 표현할 수 있는 ‘Deep & Wide 동조엠보’ 기술을 적용, 원목과 대리석 표면 등 다양한 천연 소재의 질감과 특성을 보다 실제와 가깝게 구현했다. 이런 디자인을 적용한 우드(wood) 8종, 대리석 4종 등 총 12컬러의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인스퀘어 2층 바닥재 전시 공간

지인스퀘어 2층 바닥재 전시 공간

동조엠보란 바닥재의 디자인과 엠보싱을 일치시켜 천연 소재 표면의 질감과 특성을 사실적으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이와 함께 엑스컴포트는 피부(발)에 닿는 표면층에는 식물 유래 성분을 적용했다. 제품의 유해물질 감소, 생활 환경오염 감소 등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환경부가 부여하는 ‘환경표지인증’을 받기도 했다.

‘지아소리잠’은 실생활 층간소음 저감에 효과적인 바닥재 제품이다. 지아소리잠은 합판마루와 대비해 소음 저감 기능이 우수한 편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바닥 슬래브 두께가 얇을수록 지아소리잠의 경량 충격음 완화 효과는 더욱 극대화된다”고 강조했다.

‘지아자연애’는 친환경성부터 보행 안전성, 내구성, 디자인까지 고객이 바닥재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소를 모두 갖춘 완성도 높은 시트 바닥재다. 기능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대리석 본연의 우아한 컬러감을 살린 ‘오션 마블’, 은은한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화이트 마블’, 시크하고 도시적인 콘크리트 감성을 강조한 ‘소프트 콘크리트’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논우드(non-wood) 패턴 디자인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봄맞이 이벤트도 한창

올봄 실내 공간을 더 건강하게 바꿔보고 싶다면 가까운 LG지인 인테리어 매장을 방문해 보자. LG하우시스는 공간별 맞춤 친환경 인테리어를 제안하고 상담 고객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지인아 우리 아이방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아자연애 바닥재와 지아 프레쉬 벽지 등 식물 유래 성분을 제품 표면에 적용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 아이방부터 거실, 안방까지 다양한 공간별 맞춤형 인테리어를 확인할 수 있다.

LG지인 인테리어 매장을 방문해 친환경 인테리어 상담을 받는 고객들에게는 유럽 섬유제품품질인증을 받은 ‘오가닉 베이비 샤워 타월’을 증정한다. 시트 바닥재 제품인 지아소리잠, 엑스컴포트 계약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선 기자 leeway@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