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색채시뮬레이션 서비스로 아파트 외벽 재도장 시장 공략
비대면 마케팅 강화하자 3월 요청 건수 작년 대비 2배 증가
노루페인트가 코로나19로 대면 영업이 힘들어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페인트가이드, 아파트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활성화 하는 등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했다.

노루페인트는 일반 소비자도 생활 속 다양한 제품을 쉽게 알려주는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가이드' 온라인 웹을 운영중이다. 아파트 뿐 아니라 단독주택, 상업용 빌딩, 학교, 의료시설, 체육시설 뿐만 아니라 산업플랜트, 교량까지 각종 건축물에 필요한 페인트 제품을 부분별로 분류해 놓았다. 각 시설을 3D(차원) 그래픽으로 구현한 화면에서 해당 시설을 클릭하면 필요한 제품뿐 아니라 용도별 페인트, 도장 사양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 페인트가이드 웹페이지의 모습.

노루페인트 페인트가이드 웹페이지의 모습.

아파트 외벽 재도장 시장에서 아파트 색채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활용해 아파트 주민 대표들을 공략하고 있다. 컬러디자인센터에서 기획한 아파트 지역별, 단지별 색채 시뮬레이션 자료를 통해 재도장 단지의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국 재도장 예정 아파트의 색채시뮬레이션 요청 의뢰 건수가 3월 들어 전년 동월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페인트업계는 아파트 외벽 재도장 시장규모를 약 1000억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최근 성장하고 있는 DIY(Do It Yourself)시장을 겨냥해 셀프페인팅 팁, 인테리어 노하우 등 셀프페인팅에 유용한 정보를 유튜브 채널인 '페인트 잇수다'를 통해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블로그,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 셀프 인테리어 정보와 다양한 페인팅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