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전문의가 개발한 안마의자…디자인상 휩쓸어
바디프랜드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헬스케어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675.4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 인지도, 구매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2위 이하 브랜드와 압도적 격차를 두고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고객 충성도를 나타내는 로열티 파워에서는 다른 브랜드와 압도적인 차이로 우위가 나타났다.

5년 동안 바디프랜드가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오감초격차’ 전략으로 명명되는 차별화가 결정적 요인이라는 평가다.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개 분야에서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들어왔다는 설명이다.

바디프랜드는 업계에서 최초로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치과, 한방재활의학과, 피부과 등의 분야별 전문의와 의공학자가 포진한 메디컬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해 ‘브레인마사지’ ‘멘탈마사지’ ‘이명마사지’ ‘명상마사지’ 등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였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과 ‘iF’ 등에서 연이어 수상 소식을 알리며 디자인 역량도 검증받았다. 업계에서 가장 긴 5년 무상 사후서비스(AS) 기간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1등 기업으로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로스트앤드설리번의 조사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에서 2, 3위인 일본 브랜드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파라오Ⅱ는 바디프랜드의 대표 모델이다. 이 제품에는 세계 최초의 ‘멘탈 마사지’와 ‘브레인 마사지’, 등쪽 마사지볼의 돌출 정도를 부위별로 조절해 체형별 다차원 마사지를 구현한 ‘XD 마사지 모듈’ 등이 적용됐다. 파라오Ⅱ에 적용된 ‘멘탈 마사지’는 세계 최초로 멘탈 관리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스트레스를 경감시켜 멘탈 케어에 도움이 된다는 실험 결과가 대한신경정신의학회를 통해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