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온라인서 VR 서비스
코아스, 영상으로 가구기능 설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중견기업들이 활발하게 ‘비대면(언택트·untact)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급격히 줄면서 온라인몰 전용 할인 행사나 기획전을 통해 ‘온라인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한샘은 집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인 리하우스 패키지 신제품을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가상현실(VR) 프로그램을 통해 둘러볼 수 있다고 26일 발표했다. 3차원(3D)으로 구현한 가상공간에서 현관, 부엌, 침실 등을 오가며 리모델링 공사 이후의 집 모습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개별 제품의 가격이나 소재, 크기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인테리어 완성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무가구업체 코아스도 언택트 마케팅에 나섰다. 공식 온라인몰인 코아스샵에서 소비자가 제품을 주문한 뒤 제작 과정, 배송 기간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을 강화했다. 이달 말까지였던 온라인몰 할인 행사도 연장한다. 스크린 데스크, 컴퓨터 데스크, 의자 등 자녀 공부방에 필요한 가구를 20% 할인해준다. 몰랐던 가구의 기능을 상세히 알려주는 ‘가구의 발견’이란 영상물도 제작해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소비자와 공유한다.

생활유리제조 전문기업 삼광글라스는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밀폐보관용기나 각종 그릇 등을 할인해 판매한다. ‘글라스락 오븐 투 테이블 18종 프리미엄 홈세트’ 등을 최대 6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