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친환경농산물·화훼 농가 판로지원 '특별 방송'
공영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및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특별 판매방송 '가치삽시다'를 방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별 방송은 초·중·고교의 개학 연기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 급식용 친환경농산물 농가를 돕기 위해서 마련됐다. 졸업식, 입학식, 경조사 등 각종 행사와 모임이 취소되면서 판매량이 크게 감소한 하훼 농가의 판로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첫 방송은 오는 27일 방영될 예정이다. '친환경 토마토 세트'(오후 3시 20분)와 '공기정화식물·장미꽃 세트'(오후 5시 50분)를 판매한다.

'친환경 토마토 세트'는 대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완숙토마토 총 3.5㎏ 구성이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무농약 토마토다.

'장미꽃 및 공기정화식물 세트'는 9종의 공기정화식물과 장미 꽃다발 구성이다. 코로나19로 야외 활동 시간이 줄어든 가운데 집안에서 봄을 느끼며 활기를 되찾길 바라는 뜻에서 다양한 종류의 꽃과 공기 정화 식물을 구성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놓인 친환경 농가와 화훼 농가들을 위해 수수료 없이 특별 방송을 편성했다"며 "4월에도 계속 진행할 계획으로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