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한국관광공사, 전국 어디서나 만나는 대한민국 대표 호텔체인

베니키아(BENIKEA)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개발한 한국형 비즈니스호텔 체인 브랜드로 ‘Best Night in Korea'의 머리글자를 조합해 만들었다.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호텔’ 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여행객과 개별여행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숙박 인프라 개선을 통해 국내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진 호텔 브랜드다. 베니키아는 서울, 인천, 부산, 강원, 제주 등 전국 주요 관광지에 고르게 분포돼 있고 체인호텔의 3분의 2가 지방에 있다.

특히 비즈니스호텔 경영 활성화와 각 체인호텔들의 서비스 평준화를 위해 매년 BPI(Benikea Perfomance Index) 성과제를 도입, 진행하고 있다. BPI는 베니키아 체인호텔 서비스 경쟁력과 사업 참여도 등을 지표화해 연말에 통합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각 체인호텔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 교육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전국 어디서나 만나는 대한민국 대표 호텔체인

베니키아는 국내 최대의 단일 호텔 브랜드로 인지도와 고객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다.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번 베니키아를 경험한 고객은 뛰어난 가성비와 서비스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 .

베니키아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운영 중으로 전국 베니키아 체인 호텔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베니키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다양한 할인쿠폰이 제공돼 베니키아 체인을 주로 이용하는 마니아 여행객이라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