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배터리, 겨울철 차량 방전 예방에 매연저감 효과까지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쏠라이트배터리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1979년 설립된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쏠라이트배터리’는 국내 자동차 배터리의 대표 브랜드다. 국내 대표 완성차 제조기업인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 배터리 순정품을 납품했다. 현재 쏠라이트배터리는 제네시스, 그랜저 등에 들어간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쏠라이트’, ‘인디고R’, ‘유로파워’ 등 다양한 하우스 브랜드를 통해 자동차 주요 부품을 생산해왔다.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AGM배터리와 EFB 배터리다. AGM 배터리는 유리섬유 격리판을 사용해 내부 저항은 낮추고, 많은 양의 에너지를 전달하도록 개발됐다. 겨울철 추운 날씨로부터 차량이 방전되는 상황을 막아준다. 일반 배터리에 비해 수명이 긴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연비를 높이고, 공회전을 할 때 나오는 매연을 저감시키는 ‘ISG’기술도 들어갔다. AGM 배터리와 비슷한 성능을 갖추고 저렴한 가격에 나온 배터리가 EFB다.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주요 제품인 연축전지는 화학적 에너지를 전기적 에너지로 바꿔 전기를 뽑아 쓸 수 있게 한 장치다. 경제적인 가격과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어 승용차뿐 아니라 선박, 농기계, 산업용 기계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된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다른 계열사와 함께 자동차용 부품 개발에서 시너지효과를 보고 있다. 차량용 캐스팅과 알로이 휠을 주요 제품으로 전문 제조하는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