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프라우드, 땅 속 김장독처럼 야채·과일 신선하게 유지

위니아딤채의 ‘프라우드’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프라우드는 위니아딤채의 기술력이 망라된 제품이다. 김치냉장고 ‘딤채’의 기술력을 적용해 식재료의 신선도 유지, 독립 냉각 시스템을 철저히 구현했다. 신선도 유지와 탈취에 뛰어난 딤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다. 땅 속의 환경을 재현해 김장독처럼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적외선은 과일이나 야채 등 신선도가 중요한 식재료를 보관할 때 유용하다.

프라우드는 냉장고 내부에는 냉장실과 냉동실의 냉각을 별도로 하는 독립냉각 기술 ‘듀얼 쿨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각 선반마다 듀얼 냉기홀을 설치해 온도편차를 최소화했다. 제품의 전면에 위치한 이지(EZ) 홈바에는 옆으로 여닫는 방식인 ‘스윙타입 도어’가 적용돼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홈바 내부 공간이 넓어 어린이용 식품이나 대용량 음료를 보관할 때 편리하다.

냉동실에는 고기와 생선을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는 선반 형식의 ‘테이크아웃 케이스’가 있다. 알루미늄 재질의 냉동 트레이가 적용된 케이스는 냉각속도가 일반 제품 대비 32% 빠르다. 갓 지은 밥이나 다진 마늘 등 급속 냉동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24시간 가동해야 하는 냉장고의 특성상 중요한 것이 전력 효율이다. 1등급 제품의 경우 5등급 대비 최대 4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