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쎄 세탁기, 공기방울 세탁기술…15개국서 특허 출원 받아
위니아대우의 클라쎄 세탁기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전자동세탁기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클라쎄 세탁기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핵심 기술로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 잡은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공기방울 세탁기의 가치를 먼저 인정해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위니아대우는 ‘클라쎄 공기방울 4D 세탁기’ 모델로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다. 클라쎄 공기방울 4D 세탁기는 세계 15개국에 특허 출원한 ‘공기방울 세탁기술’이 최대 강점이다. 강력한 공기방울이 세탁 효과를 높여준다.

중앙날개와 6개의 넓고 좁은 세탁날개를 교차해 구성한 신개념 ‘4D 버블러’가 이 제품의 특징으로 꼽힌다. 이 4D 버블러가 만들어낸 원기둥 입체물살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물살이 세탁력을 높여주고 옷감의 꼬임도 최소화해 준다. 또 세탁조 상단에 위치한 ‘마이크로 버블젯’ 노즐을 통해 강력한 마이크로 버블을 뿜어낸다. 이 마이크로 버블은 세탁을 효과적으로 해주는 것은 물론 헹굼 기능을 작동할 때 옷에 남아있는 세제를 꼼꼼하게 헹궈내준다. 잔여세제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셈이다.

이밖에도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인 슬라이드 도어는 안전성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다. 세탁물을 넣고 꺼내기 편하도록 평균 신장에 맞춰 세탁기를 제작했다. 누구나 쉽게 조작 할 수 있는 조작부 등도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위니아대우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고성능 제품, 세심한 배려가 담긴 제품, 디자인을 개선한 신제품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