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웅 전 쏘카 대표는 17일 타다 서비스를 놓고 대립해온 국토교통부가 타다를 내세워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을 홍보한 것과 관련, "국민을 조롱한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토부 홈페이지를 보고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역사상 이런 적이 있었는지 모르겠다"면서 "합법적으로 하던 특정 서비스를 콕 집어 못 하게 법을 개정해놓고선 그 서비스명을 사용해 부처 홈페이지에 이렇게 올려놨다"고 밝혔다.

그는 글과 함께 '타다가 더 많아지고, 더 다양해집니다', '타다금지법이 아니라 모빌리티 혁신법'이라는 문구로 여객법 개정을 알린 국토부 홈페이지를 캡처해 올렸다.

앞서 국토부가 추진하던 여객자동차운수법 개정안이 이달 6일 국회를 통과하자 승차공유서비스 '타다 베이직'은 현행대로 더는 운영할 수 없게 됐다.

그는 개정안 통과 일주일 만에 타다의 모회사인 쏘카 대표에서 물러났다.

이재웅, 타다로 여객법 개정 홍보한 국토부에 "국민 조롱한다"
이 대표는 "타다는 현행법에서 대여자동차업으로 등록해 기사 알선 서비스로 합법적으로 제도권 내 제공하고 있었다"면서 "1년 4개월 동안 이를 인정한 국토부가 그것을 금지해서 서비스를 문 닫게 해놓고선 금지법이 아니라는 강변도 모자라 이제는 조롱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일자리를 잃은 수많은 드라이버, 불편해지는 수많은 이용자, 수백억을 손해 보고도 아무 말 못 하는 타다 투자자를 위로해주지는 못할망정 국토부가 이래도 되는 것이냐"고 분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