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LG그룹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최전방인 대구·경북 지역에서 사투 중인 의료진 지원에 팔을 걷었다.

LG는 대구·경북 지역 코로나19 현장에서 활동하는 의료진들에게 필요한 방호복 등 보호장구, 생필품, 건강관리 가전제품, 업무 연락용 휴대폰 등을 긴급 확보해 지원키로 했다고 5일 밝혔다.

LG는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에게 의료용 방호복 1만벌과 방호용 고글 2000개, 의료용 마스크 10만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들 물품은 LG상사,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 LG 계열사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동해 긴급 확보한 것이다.

아울러 LG전자는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건강관리 가전제품을 대구·경북 지역 의료 현장에 공급한다. 건조기의 경우 의료 현장에서 잦은 세탁이 필요한 의료 가운이나 수술복을 빠르게 정비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한다.

LG생활건강은 현장 의료진의 불편을 덜어줄 소용량 생수와 휴대용 세면도구, 소독제품을 3월 한 달간 매주 공급할 계획. 대용량 생수제품은 의료진이 휴대하기 불편해 500㎖ 이하의 소용량 제품을 제공하고 세면도구 세트, 병원 소독용 락스 등 제품도 함께 휴대용으로 전달한다.

LG유플러스는 의료진 긴급 업무 연락과 환자 상담용 휴대폰이 부족한 상황을 돕기 위해 대구시 등을 통해 임대폰 100대와 통신요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LG는 "무엇보다 방호복 등 보호장구가 부족해 자칫 감염 위험에 노출되는 등 환자를 돌보는 데 의료진이 겪는 어려움을 덜기 위한 차원"이라고 말했다.

LG는 그룹 차원에서 지주사 LG와 계열사들의 사회적책임(CSR)팀으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코로나19 관련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마련해 실행 중이다.

앞서 코로나19 경증환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활용할 수 있게끔 총 550실 규모의 LG디스플레이 구미 기숙사와 LG생활연수원 등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했다. 지난달 코로나19 구호성금 50억원을 기탁했고 LG생활건강은 별도로 10억원 상당 손세정제를 현물로 지원한 바 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