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스마트 푸드센터 가동…"식품제조업 본격 진출"
현대그린푸드는 경기도 성남시에 지은 첫 식품 제조시설인 스마트 푸드센터를 4일 가동한다고 밝혔다.

연면적 2만㎡ 규모로 833억원을 투자한 스마트 푸드센터는 단일 공장에서 기업 간 거래(B2B) 및 기업 소비자 간 거래(B2C) 제품을 동시 생산한다.

이곳에서는 300여종의 식품을 하루 평균 50여t, 약 20만명분 규모로 생산할 수 있다.

총생산 가능 품목은 단체급식업계 최다인 1천여종에 달하고, 주문에 따라 생산 품목과 생산량을 조절할 수 있다.

초음파를 사용해 중금속이나 잔류 농약 등을 세척하는 기술, 진공 상태에서 고기에 양념하는 기술, 눈으로 찾지 못한 미세한 이물질을 찾아내는 광학 선별기 등 최신식 설비와 기술도 도입됐다.

현대그린푸드는 스마트 푸드센터 가동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B2C 및 B2B 식품제조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우선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등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B2C 시장을 공략하고, 소화하기 쉬운 연화식 제품 생산도 본격화한다.

B2B 부문은 단체급식용 전처리 제품과 식자재 사업용 특화 제품 생산에 들어간다.

또한 제과 제빵 설비를 활용해 호텔 식음료 위탁 운영(컨세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은 "제품 개발 및 생산 체계 안정화를 통해 생산 가능 품목을 내년 상반기까지 1천200여 종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스마트 푸드센터를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B2C 식품제조기업으로서의 입지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