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배송 처리물량 최대 20% 확대…새벽배송은 50% 늘려
SSG닷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폭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P.P(Picking & Packing) 센터의 쓱배송 처리 물량을 기존 대비 지역별로 최대 20%까지 늘린다고 25일 밝혔다.

자동화물류센터인 네오(NE.O)에서 출발하는 서울·경기지역 대상 새벽배송은 기존 대비 50% 확대해 하루 1만건에서 1만5천건으로 늘린다.

쓱배송 주문 마감률은 평소 전국 평균 80%선이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본격화한 지난달 28일 이후에는 93%선까지 상승했고 확진자가 급증한 지난 주말 이후에는 99.8%까지 상승했다.

특히 대구와 경상북도 일부 도시에서는 확진자가 급증하기 시작한 19일 오후 1시께부터 주문이 폭증해 23일 기준으로 28일 금요일까지 지정 가능한 시간대별 예약배송이 모두 마감됐다.

SSG닷컴은 전국적으로 배송 차량을 60대 이상 늘리고 P.P 센터 인력도 단기적으로 증원해 처리 가능한 물량을 기존보다 최대 20% 더 늘릴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하루 5만건 수준인 배송 물량을 6만건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예약배송 가능일도 주문일로부터 4일 이후에서 5일 뒤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늘린다.

새벽배송은 매일 자정에 마감하던 것을 한시적으로 순차 마감, 순차 배송으로 바꿔 단시간에 처리 물량을 늘린다.

안철민 SSG닷컴 SCM운영담당 상무는 "필요한 물건을 적재적소에 배달함으로써 소비자 불안을 최소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면서 "전방위적으로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모두 활용해 생필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