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사전예약 승부수, 첫날부터 대란 조짐 보여…"국대폰이 어디?"
삼성전자의 상반기 플래그십 라인업 ‘갤럭시S’ 시리즈의 11번째 모델인 ‘갤럭시S20’ 시리즈 예약판매를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내달 6일이다.

갤럭시S20 시리즈는 역대 최대 크기의 이미지 센서와 최고 1억 800만 화소 카메라,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환경에서 누구나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최신 5G 이동통신, 120Hz 디스플레이, 12GB RAM 등 역대 최고 사양을 갖췄다.

특히, 갤럭시S20 울트라는 잠망경 원리를 적용한 폴디드 렌즈를 적용해 10배줌으로 촬영해도 화질에 손상이 없으며, 최대 100배 줌 촬영이 가능한 ‘스페이스 줌(Space Zoom)'을 지원한다.

갤럭시s20은 128GB 내장메모리에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핑크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24만 8500원이다. 상위 모델인 갤럭시S20 플러스와 갤럭시S20 울트라는 256GB 내장메모리에 갤럭시S20 플러스는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아우라 블루, 아우라 레드로 출시되며 갤럭시S20 울트라는 코스믹 그레이, 코스믹 블랙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 된다. 가격은 각각 135만 3000원, 159만 5000원이다.

갤럭시S20은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모델 모두 예약 가능하며 전국 디지털 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온, 오프라인 매장,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소비자들은 사은품, 혜택 등을 비교하며 흔히 휴대폰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속어인 ‘성지(지원을 많이 해주거나 저렴하게 구매하는 곳)’ 찾기에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중에서도 지역별로 경쟁을 펼치는 오프라인 판매점보다 전국구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온라인 판매점에서의 사은품이 이목을 집중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국대폰’이 화제다.

국대폰은 네이버 회원 수 82만 명이 활동 중인 카페로 1:1 전문 상담인력, 사은품 특판 전담팀, 상위대리점 제휴 등으로 구성 된 전문 프로세스를 통해 사전예약을 꾸준히 진행해오면서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각종 블로그, 포스트, SNS 등 각종 매체에도 소개되기도 했다.

국대폰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혜택은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갤럭시버즈, 갤럭시탭A 8.0, 12개월 요금지원, 갤럭시S20 공기계, 반값할인 등 프리미엄 혜택과 예약 당일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5천원 상당의 케이스쿠폰과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2만 원 상당의 케이스 쿠폰, 갤럭시s20 전용 케이스인 스마트 클리어뷰 커버 등 이 있다.

국대폰 관계자는 “사전예약은 사은품도 중요하지만 재고 수급이 잘되는지도 중요하다. 국대폰은 상위대리점 제휴로 재고 수급이 원활하며 사은품 단가도 특판팀을 통해 단가를 대폭 낮출 수 있어 보다 퀄리티 있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갤럭시S20 사전예약 정보는 네이버 카페 ‘국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