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사전예약 D-7… 역대급 사은품 화제 “대기자만 3천여 명”
삼성전자가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Palace of Fine Arts)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을 열고, ‘갤럭시S20 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S20 시리즈는 총 3종으로 1억 800만 화소 카메라와 6.9인치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갤럭시S20 울트라’와 6,400만 화소 카메라와 각각 6.2인치,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다.

세 모델 전부 5G(5세대 이동통신)을 지원하며 더 빠른 네트워크 접속 시간과 데이터 속도를 자랑하는 최신 5G 표준인 ‘단독 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갤럭시S20 시리즈는 3월 6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2월 20일부터 26일까지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S20 시리즈 공개 이후 사전예약까지 일주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벌써부터 이를 기다리는 사전예약 대기자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 특히, 카메라 성능만큼이나 역대급이라 불리는 갤럭시S20 사전예약 제조사 사은품도 함께 공개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 된 갤럭시S20 사전예약 제조사 사은품은 삼성전자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는 스마트 홈 컨트롤러 ‘갤럭시 홈 미니’와 스마트폰에서 잉크나 토너 없이 출력할 수 있는 ‘네모닉 미니’,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50% 쿠폰’, 14일 출시 예정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 9만 9천원 쿠폰’ 등이 있다.

제조사 사은품은 어떤 판매점에서 구매해도 판매점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사은품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공식 사전예약을 앞두고 소비자들은 온, 오프라인 유통점에서 내세우는 사전예약 사은품 및 혜택을 비교하며 물타기에 나섰다.

온라인 시장에서는 네이버 카페로 구성 된 온라인 스마트폰 유통업체 ‘핫딜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핫딜폰은 회원 수 28만 명이 활동 중인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로 전국 상위대리점과 제휴를 맺어 SKT, KT, LG 유플러스 이통 3사를 통해 삼성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 LG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델들을 대상으로 특가 판매와 더불어 출시를 앞두 신규 모델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전문적으로 진행해왔으며 이로 인해 각종 블로그, 포스트, SNS 등에 소개되기도 했다.

핫딜폰 관계자는 “공식적인 사전예약 기간은 아니지만 연락처를 남기며 문의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자체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먼저 진행하여 미리 신청한 소비자들에게는 무료 문자 알림서비스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제공 중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추후 개통까지 한 회원들에게는 갤럭시워치 액티브, 갤럭시버즈, 갤럭시탭A 8.0, 12개월 요금지원, 갤럭시S20 공기계, 반값할인 등 프리미엄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현재 12일 13시 기준으로 갤럭시s20 사전예약 알림 서비스 신청자는 3천명에 도달했다.”고 덧붙여 말했다.

핫딜폰은 1:1 전문 상담인력, 사은품 특판 전담팀, 상위대리점 제휴 등으로 구성 된 전문 프로세스를 통해 지난 갤럭시노트7부터 사전예약을 꾸준히 진행해오면서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핫딜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