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회사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걱정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티몬은 지난 7일부터 매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건강식품과 스포츠용품을 특가 판매하는 ‘건강타임’을 열고 있다. 건강을 테마로 한 제품을 매일 5개 판매하고 1개만 사도 무료배송해준다. 지금까지 악력기, 러닝화 등을 선보였다.

G마켓과 옥션은 9일 하루 동안 센트룸, 오쏘몰 등 해외직구(직접구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최대 37% 할인 판매했다. 주문 후 3일 안에 현지에서 출고하기 때문에 직구 대행업체를 통할 때보다 더 빨리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비타민, 오메가3, 아연, 철분 등이 함유된 제품을 주로 특가로 내놨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해외직구 건강식품은 지난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고 했다.

e커머스기업들이 우한 폐렴 우려로 백화점, 대형마트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기를 꺼리는 소비자를 겨냥해 ‘재미’를 보자 오프라인 유통업체도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반격에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10일 하루 전 점포를 휴점하는 대신 16일까지 자사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를 한다. 더현대닷컴은 구매 금액의 최대 20%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의류 잡화 화장품 등 백화점 주력 상품 300여 개가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