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구독경제 전용 '딥 원스' 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구독 서비스와 각종 공공요금, 통신요금 등 월납 시장을 겨냥한 ‘딥 원스’ 카드(사진)를 3일 출시했다

소유중심에서 ‘구독경제’로 바뀌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카드다. 매달 정기결제를 하는 각종 요금을 카드에 물려놓으면 포인트를 준다. 렌탈, 생활 월납, 디지털 구독 등 세 가지 항목에서 사용하면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 케어솔루션, 웅진코웨이, 넥센타이어 등 10개 렌탈사에서 요금 결제를 걸어놓으면 전달 전체 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건별로 월 최대 7000포인트를 쌓아준다. 5건까지 적립을 해 준다.

생활 월납 분야에선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등 7가지 요금을 납부하기로 약속하면 건별로 월 6000포인트를 돌려준다. 3건까지 적립 가능하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밀리의 서재, 스타벅스 자동충전 등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결제하면 건별로 6000포인트, 월 3건까지 적립을 해 준다.

연회비가 딥 원스(2만원, 국내 전용 기준)보다 7000원 비싼 딥 원스 플러스 카드는 딥 원스 카드의 기본 혜택에 커피, 편의점 업종 이용시 포인트를 추가로 쌓아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와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카드”라고 설명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