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트폴리오 강화…신사업 발굴에 주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은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을 통해 친환경 위주로 구조를 선제적으로 재편하겠다"고 밝혔다.

조경목 사장은 31일 사내 뉴스채널과의 인터뷰에서 "환경에 대한 고려 없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하기 어려워 전통 기간 사업들이 사회적 요구에 대응해 친환경으로 혁신 강도를 높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사장은 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낮춘 친환경 바이오 연료 개발, 이산화탄소 감축 등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 '그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석유사업 불황과 관련해서는 위기의식을 갖고 사업 전반을 돌아보고 있다고 밝혔다.

SK에너지 조경목 "친환경 사업 위주 재편 선제적으로"
그는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사업 모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며 "울산CLX의 마진을 개선하고 내수 마케팅 구조를 혁신해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포트폴리오를 함께 확보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조 사장을 포함해 회사 리더들이 참여하는 팀을 구성해 미래 신규 사업 발굴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주유소 시설을 공유해서 배송과 결합한 사업 '홈픽'을 새로운 먹거리로 꼽으면서 "배송·차량 플랫폼 등을 통한 새로운 사업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