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신차 트레일블레이저에 다양한 편의사양과 동급 최초의 기능을 적용해 상품성을 극대화한 점을 적극 앞세우고 있다.

스마트폰 무선 연결·전동 트렁크…첨단기능·고급옵션 동급 최초 탑재
가장 주목받는 기능은 무선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이다.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기능으로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기존에는 USB 유선 케이블로만 연결해야 했던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케이블 없이도 편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 무선 연결·전동 트렁크…첨단기능·고급옵션 동급 최초 탑재
트레일블레이저에는 경쟁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없는 전동 트렁크가 장착됐다. 차량 키의 버튼으로 테일게이트(트렁크)를 쉽게 여닫을 수 있다. 손을 이용하지 않고 발을 움직여 트렁크 뒷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기능도 장착돼 편하게 짐을 실을 수 있었다. 이 밖에 음파를 이용해 차량의 내외부 소음을 줄여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도 적용됐다. 제네시스의 신차 GV80 등 일부 고급 차종에만 적용되고 있는 기능이다.

9단 자동변속기도 주목받고 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옵션이다. 트레일블레이저 사륜구동 모델에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한국GM 관계자는 “대형 SUV인 트래버스에 적용된 9단 자동변속기와 동일한 계열 모델”이라며 “상급 차량인 준중형 및 중형 SUV 모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고급 옵션”이라고 설명했다.

스위처블 AWD(4륜구동) 시스템도 동급 최초로 적용된 사양이다. 상황에 따라 주행 중 간단한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도 FWD(전륜구동) 모드 및 AWD 모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안정적인 4륜구동과 연료 효율이 좋은 전륜 구동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급 SUV 중 트레일블레이저 차주만 유일하게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라이트사이징 엔진기술 덕분에 트레일블레이저는 경쟁 소형 SUV가 받지 못한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획득했다. 예컨대 서울에서는 공영주차장 50% 할인,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주차장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50% 할인, 공항 주차장 20~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