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송도에 종합기술원 설립한다. 애경그룹송도종합기술원부지. (사진=애경그룹 제공)
애경그룹, 송도에 종합기술원 설립한다. 애경그룹송도종합기술원부지. (사진=애경그룹 제공)
애경그룹이 화학·생활용품 분야 원천·미래 기술 투자의 일환으로 인천 송도에 종합기술원을 설립한다.

애경그룹은 21일 '애경그룹 송도 종합기술원(가칭)' 설립을 위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토지 매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경그룹 계열사인 애경유화애경산업이 각각 6대 4의 비율로 투자해 인천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 B구역 내 부지 2만8722㎡를 345억원에 매수하기로 했다.

종합기술원은 연면적 4만3000㎡ 규모로 조성된다. 애경그룹은 2021년 착공에 들어가 2022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애경그룹은 종합기술원을 설립하고 기초·원천·미래 기술에 대한 연구를 전담할 새로운 조직을 신설할 계획이다. 첨단소재개발, 독자기술확보, 친환경 및 바이오연구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안재석 AK홀딩스 사장은 "송도 종합기술원 설립을 통해 우수 인재 확보와 산학연 네트워크 등을 활성화시키겠다"며 "그룹 주력 사업인 화학, 생활용품, 화장품 분야에서 퀀텀 점프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